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정부 정책

알뜰교통카드 적립횟수 확대로 교통비 절약합시다.

by KKK7 2023. 8. 15.
반응형

 

알뜰교통카드 적립횟수 확대로 교통비 절약합시다.

 

 

적립 횟수 확대-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출시

알뜰 교통카드 바로가기

기존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횟수가 월 44회에서 60회로 늘어났습니다. 최대 6만 6천 원의 교통비가 생깁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7월 1일부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을 통해 마일리지 적립 횟수를 44회에서 60회로 확대하였습니다.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 지급하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혜택을 포함해 대중교통비를 3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의 시행으로 기존 이용자를 포함한 모든 이용자들이 마일리지를 최대 60회까지 적립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우리들의 부담이 노력에 따라 더욱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네요. 이번 적립 횟수 상향 조정으로 마일리지 월 최대 적립금은 월 1만 1,000원~4만 8,000원에서 월 1만 5,000원~6만 6,000원으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적립금 내역

참여 카드사 기존 6개사에서 11개사로 확대

또 지난 2월 국토부와 주요 카드사 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참여 카드사가 기존 6개에서 5개가 추가(국민, 농협, 비씨, 삼성, 현대카드사)돼 이용자의 선택권도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이번 정책으로 알뜰교통카드가 온 국민대표 교통카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편의 개선을 위한 노력도 지속할 계획입니다.  

모바일 페이로도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에 이어, 저소득층 증빙서류 등록 생략,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더욱 편하게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발급은행 : 신한, 우리, KB국민현대, NH농협, BC(IBK기업/광주은행, 케비뱅크, 바로 카드) 캐시비, DGB유베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