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정부 정책

난방비 및 가스비, 전시료 폭탄, 올 겨울 걱정된다.

by KKK7 2023. 9. 13.
반응형

난방비 및 가스비, 전시료 폭탄, 올 겨울 걱정된다.

 

 

올 겨울 난방비, 가스비, 전기료 폭탄 예상?!

전기료가 또 올랐습니다. 가계 경제에 부담이 가중될 것이고 난방비 및 가스비는 전기료와 함께 가계 지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입니다. 2022년 기준으로 전기료는 가구당 월평균5만 원,난방비는 가구당 월평균 10만 원, 가스비는 월평균 3만 원 정도입니다. 이번 인상으로 전기료, 난방비, 가스비가 평균적으로 10% 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겨울에는 얼마나 부담이 될까?

 

서민 가정, 취약계층과 소상공인의 부담

서민뿐 아니라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커질 것이며,소상공인들은 난방비 및 가스비를 많이 사용하는 업종이 많습니다. 특히, 식당, 카페, 숙박업 등은 난방비 및 가스비가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올 겨울 인상으로 인해 소상공인들의 영업 비용이 증가하여 경영난이 심화될 것으로 걱정이 앞섭니다.

겨울철 난방지 절약

취약계층의 고통이 가중될 것이며, 저소득층과 노인 등 취약계층은 난방비 및 가스비 부담을 감당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들은 난방비를 줄이기 위해 난방을 덜 하거나, 난방비를 아끼기 위해 식사나 생활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건강과 삶의 질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난방비 절약

물가 상승 심화 예상

가스, 전기료의 인상은 물가 상승이 불가피하고, 난방비 및 가스비는 생산 활동의 필수 요소로 인상은 생산 비용 상승으로 이어져 물가 상승을 심화시킬 것입니다. 그러면 경제 성장이 둔화될 것이고 물가 상승과 가계 소비 위축으로 인해 경제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고용 감소와 경기 침체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번 난방비 및 가스비 인상은 단순히 물가 상승의 문제로 그치지 않고,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한 파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와 기업, 국민 모두가 협력하여 이러한 파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